제목
12-05 8
실국원장회의서 마스크 자율화 등 도 입장 정부에 전달할 수 있도록 당부 추진 중인 각종 농업정책 오해 생기지 않도록 적극 홍보할 것도 주문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방안과 관련 새로운 변화의 시점이 온 만큼 자율화 등을 적극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김 지사는 5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실국원장회의에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중에서 실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 나라는 우리나라 밖에 없는 것 같다”며 “정부에서 이 부분을 적극 검토할 수 있도록 협의하고, 불가능하…
12-01 20
  홍성군과 농업회사 헤테로가 공동 개발한 신품종 딸기 홍희가 본격적으로 정식 출하를 시작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딸기 소비시장까지 출사표를 던졌다.   신품종 딸기‘홍희’는 홍성(洪城)의 ‘홍(洪)’과 복을 상징하는‘희(禧)’를 결합하여 ‘큰 복주머니’와 '홍성의 희망'이라는 뜻으로 홍성의 대표 딸기로 자리 잡아 지역 농가에 큰 복과 희망이 되길 바란다는 의미가 있다.   과즙과 식미가 풍부하고, 청포도 같은 청량한 맛이 특징인 홍희는 설향 대비 과가 크면서도 속이 비어있는 공동과 비율이 낮…
11-21 46
  홍성소방서(서장 김경철)는 지난 18일 홍성이주민센터에서 다문화 이주민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언어적, 문화적 차이로 인해 재난 상황에 취약한 홍성지역의 다문화 이주민 학생들을 대상으로 화재와 각종 응급상황으로부터 안전한 생활을 영위하기 마련됐으며, 한국말이 서툰 외국인들을 위해 내부 강사가 함께 참여해 교육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   교육 주요 내용은 ▲화재 발생 시 행동요령 ▲소화기 사용방법 ▲생활 속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방법 ▲11…
11-09 111
노후 카모프 헬기 대체 도입으로 현장 대응 역량 크게 강해져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은 노후화된 카모프헬기 대체 도입 사업으로 한국항공우주산업㈜과 중형헬기 1대 계약을 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입되는 헬기는 국내 기술로 개발된 ‘수리온’기종으로, 탐색레이다, 광학열상 카메라, 구조용 호이스트 및 탐조등 등 최첨단 장비가 장착된 주ㆍ야간 해상임무수행이 가능한 수색구조용 중형헬기이다.해양경찰청은 카모프 헬기 노후화로 인한 장비 가동률 저하 및 현장대응능력 한계 등을 극복하기 위해 대체 도입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11-06 125
 혜전대학교(총장 이혜숙) 간호학과는 11월 2일 (수) 13시에 간호학술관 대강당에서 제3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제37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2학년 195명 전원과 학부모 그리고 외부 인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하였고, 간호학과 2학년 학생들은 촛불 의식과 나이팅게일 선서문 낭독을 통해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존엄하고 거룩한 정신과 사명감을 본받아 예비 간호사의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다짐하였다.   이번 행사에는 실습학과장 지은아교수의 사회로 시작하여 간호학과 연…
11-03 168
불법 현수막설치는 기본, 광고 차량 불법 주정차를 악용한 광고 수법.   주택전시관 앞 도로변에 불법 배너현수막 20여개가 줄줄이 세워져 있어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고 있다  홍성지역 곳곳이 아파트 분양 불법 현수막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최근 홍성군에 ‘e편한세상 홍성 더센트럴’이 지난달 28일 주택전시관을 개관한데 이어 대광 ‘로제비앙’도 11월 중 오픈할 예정인 가운데, 소위 목 좋은 도로변에 불법현수막이 버젓이 내걸려 있는가 하면 광고 차량이 불법 주정차 돼있다. &n…
10-12 264
   홍성군의 대표 가을꽃 축제인 홍성사랑국화축제가 홍주읍성 일원에서 오는 11월 1일부터 6일까지 펼쳐진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이승복)가 주관하는 제21회 홍성사랑국화축제는 한우바비큐페스티벌(11월 5일~6일, 2일간)과 함께 연계 추진되는 첫 행사이며, 11월 1일 오전 11시 개막행사를 시작해 1만 4천여 점의 아름다운 국화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축제행사장에는 농촌체험&치유농업 체험존, 지역 농특산품 및 홍성마늘․고추 김장키트 할인 판매, 국화 포토존 …
09-26 364
9.22~25 IWAS 이탈리아 피사 월드컵서 에뻬 금메달  홍성군 장애인직장운동경기부(단장 이용록 홍성군수)의 휠체어펜싱팀 권효경 선수가 사상 첫 세계대회 금메달 사냥에 성공했다.   군에 따르면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IWAS(세계휠체어펜싱협회)가 주최·주관한 2022 IWAS 이탈리아 월드컵대회에 참가한 권효경 선수가 에뻬 종목 개인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했다.   권효경 선수는 생애 최초로 국제대회에 출전한 올해 4월 브라질 상파울루 월드컵 대회에서 에뻬 은메달, 플러레 동메달을…
09-19 389
기름 및 유해액체물질저장 해양시설 집중안전관리 당부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해 전국적으로 집중안전점검이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정봉훈 해양경찰청장은 16일 오전 서해 중부권역의 종합물류 중심기지인 충남 대산항을 방문해 해양시설을 점검했다.   대산항은 대규모 기름 및 유해액체물질 저장시설과 석유비축기지 등이 밀집되어 있고 유조선 입․출항이 잦은 곳으로 재난적 해양오염사고 위험성이 높은 지역이다.   이에 정봉훈 청장은 대산항 내 대표적인 정유회사 현대오일뱅크를 찾아 선박과 저장시설간…
09-13 414
   홍성군 결성면에 소재한 석당산의 꽃무릇이 이번 주말 꽃망울을 터트려 아름다운 자태를 뽐낼 것으로 기대된다. 결성면의 석당산은 요즘 코로나19에 조용히 산책하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홍성의 숨은 명소로, 결성읍성이 품은 고즈넉한 옛 성벽과 아름드리 소나무, 만발한 꽃무릇이 어우러진 산책로는 결성면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석당산의 꽃무릇은 5년 전 마을주민들이 정성 들여 심기 시작했으며, 올봄에도 2만여 본을 식재했다. 결성면은 지난 8월 산책로 주변 제초작업을 마무리하고 가…
09-02 487
최소리 작가, 음악과 미술이 융합된 작품으로 '스타트아트페어 서울 2022' 참가 음악과 미술이 융합된 비구상 작품으로 예술성을 완성하는 최소리 작가는 종이, 알루미늄, 동판, 고무, 철, 유리, 캔버스 등 수많은 재료들을 두드리고, 찢고, 갈고, 그 위에 색을 입히는 반복적인 작업의 흔적으로 작품을 만든다. 재료에 특성에 따라 나타나는 소리는 음악이 되고, 두드림의 자국이 소리의 존재로 확인되면서 그림 주제의 명확성이 드러난다.   자유분방한 형상과 다양한 색채의 유희가 작품 바탕의 굴곡에 따라 물 흐르듯…
08-31 489
세계 최대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2022 H2 MEET) 참가   충남도는 3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수소산업 전문 전시회(2022 H2 MEET*)에 참가해 충남 수소 홍보관을 운영한다. *H2 MEET(H2 Mobility Energy Environment Technology): 옛 수소모빌리티+쇼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세계 16개국, 240여 개 기업·기관 등이 참여하며, 국내외 수소산업 생태계 전반을 아우르는 기술과 제품 등을 살펴볼 수 있…
08-26 501
2,508㎡ 부지 내 사업비 약 96억원 투입, 본격 추진 닻 올려! 민선 8기 이용록 홍성군수의 주요 공약인 홍주읍성 정비에 속도 낸다!   홍성군은 민선 8기 이용록 홍성군수의 주요 공약사업인 홍주읍성 정비사업과 연계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커뮤니티 공간인 전통음식체험공간 조성공사가 9월부터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그동안 사업 대지의 문화재 발굴조사 및 문화재 현상변경 심의 보류로 다소 지연되었던 사업이었으나, 이용록 군수는 적극 행정을 펼치며 올해 문화재 …
08-11 628
최진희 작가, 다양한 색채의 즐거움으로 "우리들의 꿈, 행복, 너를 그리다" 개인전 굵은 선으로 구성된 꽃의 형상은 꿈, 행복, 희망 등의 에너지를 품고 그림이 주는 따뜻함을 선사한다. 작품 속 꽃의 배경은 꽃문양에 따라 흩뿌려지고 덧입혀져 꽃을 부각시키는 선명함으로 만들어졌으며, 다양한 색들의 조합이 생동감을 극대화시켜 감상하는 즐거움이 크다. 밝은 그림으로 자신의 삶과 주변 사람들의 일상이 평화롭기는 바라는 마음으로 최진희 작가는 신작 위주로 오는 2022년 8월 11일(목) ~ 8월 24일(수)까지 서울시 중구 소재의…
07-23 740
볼거리・체험거리 싣고 쾌속질주카(Car)~ 이 맛이지! 볼거리・체험거리・먹거리 다 갖춘 부산국제모터쇼이번 주말 여기 어때?! 신상 핫플, 2022 부산국제모터쇼  ‘넥스트 모빌리티, 축제가 되다(Next Mobility, A Celebration)’를 주제로 지난 15일 막을 올린 ‘2022 부산국제모터쇼’가 폐막까지 단 3일 남았다. 장마와 폭우 속에서도 예상보다 많은 관람객이 벡스코 전시장을 방문해, 4년 만에 돌아온 자동차 축제를 향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부산국제모터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