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디자인 입힌

이재룡 2021-11-26 (금) 16:51 2년전 1303

내포신도시 최초 브랜드 상업시설 파피에르 내포분양중 

b2929c8dca563a711a8297dc5020abd7_1637913043_4212.jpg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의 젊은 감각의 트랜디한 디자인이 접목된 신개념 쇼핑문화공간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955세대 고정수요와 인근 2만여세대 배후수요 품은 주7일 항아리상권

 

반도건설이 내포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 크랙&과 협업해 론칭한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내포를 분양중이다.

 

파피에르는 반도건설이 지난 2014년 세계 3대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와 콜라보로 론칭한 브랜드 상가 카림애비뉴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인 브랜드 상가이다. 지난 7월에 평택 고덕신도시에서 첫 파피에르 브랜드 상가 파피에르 고덕을 선보여 분양에 성공하며 상품성을 검증받았다. 반도건설은 이번 파피에르 내포로 신도시 브랜드 상가의 강자로서의 명성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에이피글로벌이 시행하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대형건설사가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라는 점에서 관심을 받고 있다. 상가는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위치하며, 연면적 19,109규모로 지하 1~지상 3194실 규모로 조성된다.

 

파피에르 내포는 내포신도시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총 955세대 대단지 입주민 고정수요를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내포신도시 내 약 2만세대 대규모 주거타운의 중심에 위치한 주7일 항아리 상권의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고 있다.

 

크랙&칼의 팝아트 갤러리 상상의 화원 디자인 컨셉 접목.. 젊고 트랜디한 브랜드 상업시설 기대

크랙&이 디자인에 참여한 파피에르 내포는 자연과 어우러진 오픈스페이스 공간의 젊은 트랜드형 상업시설로 설계될 뿐만 아니라 테마광장을 비롯하여 휴게정원, 외부 벽면, 브릿지, 설치 조형물 등에 크랙&칼의 디자인이 적용된다.

 

파피에르 내포에 적용되는 크랙&칼의 디자인은 기하학적인 꽃 모양을 과감하고 컬러풀한 패턴과 접목시킨 “Art of Flower”(상상의 화원 / 플라워 타워+플라워 브릿지+플라워 월이 어우러지는 팝아트 갤러리)를 컨셉으로 꽃을 모티브로 단지 앞 실개천, 공원광장과 어울려진 팝아티스트적인 강렬한 컬러 조합과 도시속 자연적인 요소를 가미한 자연을 담은 예술공간으로 구성될 계획이다.

 

파피에르 내포는 대로변을 따라 약 150m 늘어선 스트리트형 상가로 가시성과 접근성이 뛰어나며 지형특성을 살려 대지레벨 수직 단차를 이용한 최대 약 7.5m의 높은 층고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생태하천으로 조성되는 신리천과 어우러진 수세권에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인 크랙&칼이 디자인한 팝아트 테마광장 등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이라는 뜻의 신조어)한 상가로 꾸며진다. 상업시설 내 대형유명학원인 종로M스쿨(계약완료) 등 다양한 키테넌트 업종이 들어설 예정이다.

 

충남혁신도시 지정된 내포신도시 중심입지... 2차 공공기관 이전 기대감 개발호재 풍부

홍성군 홍북읍과 예산군 삽교읍 일원 9951,729에 인구 10만명, 41,938세대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되고 있는 내포신도시는 충남 4대 광역행정기관인 충남도청과 충남도의회, 충남도지방경찰청, 충남도교육청, 충남개발공사 등 약 120여개의 공공기관이 밀집한 대규모 행정타운이 조성돼 있으며, 지난해 충남 혁신도시로 지정되면서 향후 2차 공공기관 이전 및 신설기관 유치로 인구 증가 및 정주여건 개선이 기대된다.

 

또한 내포신도시는 수도권 일대 및 충청권을 연결하는 핵심 입지에 위치해 주변 지역으로의 서해안고속도로 및 당진-대전간 고속도로 등 안정적인 교통망이 갖춰져 있으며, 내포신도시 진입도로(2022년 예정)와 서부내륙고속도로(2024년 예정) 등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예정이다. 특히,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으로 KTX경부고속철도와 연결되는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으로 두 복선전철이 연결되면 홍성에서 서울까지 소요시간이 2시간에서 48분으로 단축돼 서해안 철도시대가 개막될 전망이다.

 

이밖에도 충남대 내포캠퍼스(추진중), 첨단산업단지 조성, 수소에너지 규제자유특구(지정) 등 개발호재를 품고 있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955세대와 함께 조성... 고정수요 확보

파피에르 내포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의 단지 내에 들어설 예정으로 955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단지는 충남 내포신도시 RC-2블록에 지하3~지상 25, 12개동, 95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수요층이 두터운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내포신도시 반도유보라 마크에디션은 내포신도시 최초의 주상복합 아파트로 전세대 4Bay 판상형의 남향위주 배치와 넓은 동간 거리 확보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할 수 있는 설계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더해 알파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반도유보라만의 혁신설계가 적용될 계획이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충남 내포신도시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브랜드 상가로 내포신도시 내 약 2만세대의 배후수요, 955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고 있다라며 세계적인 팝아티스트 크랙&과 디자인 협업으로 예술과 쇼핑이 공존하는 신개념 쇼핑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