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경 홍성군의원, 매니페스토 2년 연속 수상 영예

이재룡 2023-12-22 (금) 11:08 4개월전 106
전국 방방 곡곡 내고향 소식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약속대상 좋은 조례 부문최우수상 선정 

03fa8e6bda75229f40da20ddd1bc7cf0_1703210890_9185.jpg
 

홍성군의회 최선경 의원이 지난 21일 열린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 주관 15회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좋은 조례 분야최우수상을 수상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주민들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의회가 되도록 견인코자 해마다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 분야좋은 조례 분야로 나누어 수상자를 선정해 왔다.

최선경 의원이 선정된 좋은 조례 분야입법의 시급성 지역주민의 삶의 질에 대한 영향 지역의 발전 및 경제에 대한 효과 대안적 독창성 목적의 적합성 등을 평가해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향후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우수사례집을 제작해 주요 정당에 전달할 예정이다.

최선경 의원의 좋은 조례홍성군 영농폐기물 수거·처리 등 지원에 관한 조례로 영농활동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영농폐기물의 수거처리 등 지원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고령화된 농촌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영농폐기물로 인한 환경오염 방지와 환경보전에 기여하기 위해 제정됐다.

 

최선경 의원은 권위 있는 매니페스토 실천본부에서 주는 상을 2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라며 성과에 연연하지 않고 홍성군민을 대표하는 의원으로서 본연의 소명을 다하여 소외되고 어려운 주민들의 따뜻한 내일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수행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최선경 의원은 올해 여성신문사 주최 제1회 양성평등정책대상 의정 부문 수상, ‘2023년 더불어민주당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기사제보 mkbc@daum.net <저작권자(c) 한국중앙방송,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