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비대면 비만관리 프로그램 성황리에 마쳐

이재룡 2021-07-28 (수) 00:08 2년전 528  
전국 방방 곡곡 내고향 소식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나 혼자 뺀다!’ SNS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주민건강개선 기여

 c26ca1cf1f662f706f13a4deb5e0782d_1627398474_861.jpg 

비대면 비만관리 프로그램 성료. 

 

 

홍성군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7월까지 지역주민 30명과 비대면으로 진행한 비만관리 프로그램 나 혼자 뺀다!’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27일 밝혔다.

 

보건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SNS, 유튜브 등을 활용한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참여자 92%의 건강수치가 양호해지는 등 지역주민들의 건강지표 개선에 높은 기여를 했다.

 

나 혼자 뺀다는 사전검사를 통해 BMI 25이상 또는 허리둘레 85Cm 이상의 지역주민 30명을 대상자로 선정, 이들을 3개의 조로 나눠 영양사, 운동처방사, 간호사 등 전문가들이 규칙적인 신체활동과 건강한 식습관 등을 집중 관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1회 제공받는 식재료 꾸러미를 활용한 다이어트 건강식 만들기, 유튜브를 통한 홍성담은 건강체조등 근력운동, ‘걷쥬어플을 활용한 유산소 운동 등 SNS를 활용한 미션수행 프로그램으로 대상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활발한 참여를 유도했다.

 

프로그램을 마친 참여자는 혼자서 비만관리를 할 때 매번 실패했는데 보건소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미션은 시간 공간 제약 없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었다.”고 했으며 또 한분은 영양관리신체활동의 중요성과 방법을 인지하게 되었고 아울러 성취감도 느낄 수 있었다.”며 보건소 직원들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도 프로그램을 운영해 준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나 혼자 뺀다! 프로그램의 성공요인은 높은 참여율과 호응도였다.”라고 밝혔으며 향후에도 비만관리를 위한 사업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적용하여 홍성군 비만 유병률을 낮추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mkbc@daum.net <저작권자(c) 한국중앙방송,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